R+T Asia 2024, 국제적인 차양, 도어/게이트 전문 전시회로 도약

11. 알티아시아 1.png

R+T Asia 2024, 중국 상하이 개최

국제적인 차양, 도어/게이트 전문 전시회로 도약

글로벌 무역을 위한 단독 플랫폼으로 기록,

국제 규모의 교류와 혁신 촉진

11. 알티아시아 2.png

11. 알티아시아 3.png

5월 28일부터 30일까지 중국 상하이 국가회전중심(NECC)에서 개최된 제19회 R+T Asia 2024가 차양, 도어/게이트의 국제 무역 전시회의 위상을 보여주면서 성공적인 막을 내렸다. 주최 측은 “이번 R+T Asia 2024는 글로벌 동종산업의 자원과 혁신을 활용하는데 중점을 둠으로써 동종 업계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다.”고 평가했다. 주최 측은 또 “세계 경제로 인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전시회는 코로나 펜데믹 이전 수준을 능가하는 관람객 수를 기록했다. 이로써 R+T Asia가 차양 시스템 및 도어/게이트를 위한 선도적인 아시아 태평양 전시회임을 재확인하며, 업계에서 글로벌 무역을 위한 단독 플랫폼으로 남아 국제 규모의 교류, 협업 및 혁신을 촉진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월간 창과문 편집부

취재 정두진 기자

11. 알티아시아 4.png

 

11. 알티아시아 5.png

 

11. 알티아시아 6.png

 

13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700개 이상의 브랜드 제품 출시

이번 전시회는 13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온 700개 이상의 유명 차양 시스템, 자동화 및 도어/게이트의 혁신 제품 제품과 최첨단 기술이 선보였다.

주최 측의 집계에 따르면, 14,152명의 해외 방문객을 포함하여 111개국을 대표하는 총 54,443명의 방문객이 이번 전시회에 참석했다. 이는 당초 예상을 뛰어넘어 개막 이래 가장 많은 참석자가 모인 행사였다.

11. 알티아시아 7.png 11. 알티아시아 8.png

 

“해외 방문객이 크게 급증하여 전년 대비 23% 증가했으며, 2019년에 기록된 해외 방문객 수를 능가했다. 이렇게 활발했던 참여는 R+T Asia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산업의 중요한 플랫폼으로서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음을 나타내고 있다.”

11. 알티아시아 9.png 11. 알티아시아 10.png

 

​이미 내년(2025년) 전시회에 대한 예약이 진행 중인 가운데, A-OK, Baolong, Chembo, Cube, Da’ai, Dooya, Garraf, Gumei, Huasheng, JuFeng, Sunfree, KINDESIN, Luoya, Mingteng, Nine Nine Eight, NOVO, RI DONG, TIANSEN, Wanbao, XIANGDE, Xiaoxuanchuang , XIDAMEN, Xinjiyuan, Xiushui Tower, YAMEITE, Yuehai Taike, ZHENFEI 및 더 많은 기업과 관계자들 90%가 넘게 예약을 진행했다.

11. 알티아시아 11.png

11. 알티아시아 12.png


만족감 나타내는 참가업체의 피드백,

R+T Asia 3일간의 분위기 대변

11. 알티아시아 13.png

 

11. 알티아시아 14.png

 

Colulisee B.V. 전동 블라인드의 브라이언 첸(Brian Chen)은 “R+T Asia는 전체 산업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올해는 Coulisse 전동 블라인드의 전체 제품군을 선보이며 한국과 말레이시아를 포함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다양한 지역의 제조업체와 유통업체를 만나 우리의 최신 제품과 기술을 소개할 수 있어서 매우 기뻤다.”고 말했다.

 

11. 알티아시아 15.png

 

11. 알티아시아 16.png

 

Changzhou Bestex Technical Textile Co.,Ltd.의 Jackie Dai는 “올해 Bestex의 새로운 외부 차양 원단으로 다시 전시하게 되어 매우 기뻤다. 우리는 유럽, 남미 및 남아시아에서 온 많은 고객을 만날 수 있었다. 올해 전시회의 무역 분위기는 작년보다 훨씬 나았으며, R+T Asia는 우리에게 매우 전문적인 무역 플랫폼이다. 수년 동안 쇼의 충성도 높은 고객을 중심으로 매년 이곳에서 좋은 고객을 다시 만났고 새로운 고객을 만날 수 있을 것을 확신한다.”고 전했다.

11. 알티아시아 17.png

 

11. 알티아시아 18.png

 

11. 알티아시아 19.png

 

11. 알티아시아 20.png

 

Lanxi Baolong Finished Machinery Co.,Ltd의 Shixiang Ruan는 “우리는 수년 동안 R+T Asia와 협력해 왔으며 이 파트너십을 통해 수많은 고객을 확보했다. 이 관계는 우리에게 큰 도움이 되었으며 창립 당시의 작은 공장에서 오늘날 국내 최고의 장비 제조업체가 되기까지 성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내년 상하이에서 열리는 R+T Asia 2025 20주년 기념식에서 여러분 모두를 뵙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11. 알티아시아 21.png

 

 

전시회에 참가한 국내 블라인드 업체


썬룸, 파고라, 차고문,

창호 및 도어 게이트 대거 출시

이번 전시회에는 차양, 블라인드를 비롯해 파고라, 썬룸, 차고문, 알루미늄창호 및 도어, 슬랫구조의 루버, 주름방충망, 자바라, 단열셔터, 차고문 등의 업체와 제품이 다수 출시됐다.

전기모터의 힘으로 작동되는 모든 기계식 셔터가 총망라 되었고, 수동식 소형셔터도 눈길을 끌었다. 주택 차고문, 상업시설, 공장문, 물류센터, 소방서 등으로 주로 적용되고 있는 오버헤드도어 제품이 최첨단 기술의 진수를 보여 주었다. 자동/수동으로 컨트롤 할 수 있는 방화셔터, 스피드 도어는 첨단기술의 결정체였다.

공장 및 창고용으로 설계되는 스크린도어의 경우, 오프닝과 클로징이 조용하면서도 속도가 최적화된 첨단기술이 선보였는데,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서 스마트 컨트롤 박스를 적용해 고효율성능을 실현했다.

11. 알티아시아 22.png

그리고 이들 제품에 적용되는 각종 가스켓과 이형 압출물, 플라스틱 소재, 슬랫 AL압출물, 공구류와 제작설비 등의 업체들이 다수 포진해 대규모 장치산업의 현주소를 나타냈다. 이는 각종 대문 및 게이트, 현관문, 출입문(대문, 휀스), 자동문 개발제품들에서도 나타나고 있었다. 폴드업, 롤업, 슬라이딩, 롤링 등으로 개폐 및 작동되는 슬랫 루버, 차고문도 대거 출시됐다.

창호, 도어, 셔터, 루버슬랫, 파빌리온 및 파고라, 썬룸과 가스켓 등 이형 부속자재를 생산하는 대규모 압출설비 보유업체들은 R+T박람회 내 출품업체간의 B2B 비즈니스를 연결하는 고리역할을 했다. 대규모 공장에서 다양한 특성을 지닌 제품을 수급하는 원스톱 생산시스템으로 일원화하여 가공, 공급업체들과 교류하는 생산업체들의 열띤 비즈니스가 전개되었다.


전 세계를 하나로 모으다: R+T Asia 2024,

호스트 바이어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산업 연결 촉진

11. 알티아시아 23.png

주최 측은 특히 유럽, 북미 및 동남아시아의 바이어 대표단을 중심으로 한 벤처기업 프로그램인 Hosted Buyer 프로그램을 구축하여 상호이익을 증진하기 위해 고안된 국경 간 파트너십 및 맞춤형 계약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이 프로그램은 강력한 글로벌 그룹, 특히 R+T Asia에 처음 참석하는 그룹으로 초대를 확대한 것으로써 50여명 이상의 방문 바이어에게 특정 제품 관심사에 맞는 맞춤형 부스 투어를 제공하여 전시업체 제품에 대한 표적화되고 생산적인 제품 및 업체 탐색을 보장했다.

11. 알티아시아 24.png

11. 알티아시아 25.png

산업 지식 향상: R+T Asia 2024

세미나 및 워크숍 공개

​ R+T Asia 2024는 확장된 제품 및 서비스 쇼케이스 외에도 다양한 세미나 및 워크숍을 통해 참가자들을 참여시켜 전문가들이 귀중한 통찰력을 교환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다. 이러한 움직임은 지식과 혁신의 교환을 촉진하기 위한 R+T Asia의 헌신을 강조했다.

그 중 주목할 만한 것은 IWDS(International Window and Door Summit)로, 참석자들에게 차양 및 도어/게이트 산업 분야에서 보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향한 혁신적인 솔루션에 대한 광범위한 관점을 제공했다.

기억에 남을 또 다른 행사인 Designing with Nature는 캐덱스가 주최하여 디자인 산업의 지속 가능하고 건강한 발전을 달성하기 위한 건축, 인테리어 및 제품 디자인, 생산 프로세스 및 마케팅 전략에 대한 지속 가능한 노력을 조명했다.

Material Matters는 창의적인 재료 설치물, 창의적인 공간 및 재료 실험실을 선보였다.

또 ITED 컨퍼런스는 부동산, 디자인, 엔지니어링 분야의 30+업계 리더와 함께 에너지 효율성을 개선하고 탄소 배출량을 줄여 더 친환경적인 미래를 향한 방법에 대해 논의했다.


강력한 협업과 단결:

포괄적인 경험을 위한 공동 이벤트 주도

전통을 바탕으로 한 R+T Asia 2024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고의 바닥재 전시회인 DOMOTEX asia/CHINAFLOOR 2024를 비롯한 중요한 이벤트 라인업과 파트너 관계를 맺었다.

HD+ 2024 홈 데코레이션 아시아; CADEX, 디자인 및 건축 분야의 네트워킹, 학습 및 비즈니스 활동을 위한 국제행사. BUILD ASIA Mega Show 플랫폼 아래 모인 이 행사는 다양한 산업 전반에 걸쳐 활발한 대화를 촉진하고, 다양한 채널에서 원활한 통합을 가능하게 하며, 참석자들에게 건축 자재, 건설 및 설계의 다양한 측면을 포괄하는 포괄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APAC 지역의 차양 및 도어/게이트 산업을 위한 선도적인 무역 박람회인 R+T Asia는 해당 분야의 최전선에 서 있다. 19회에 걸친 놀라운 유산을 통해 R+T Asia는 업계 전문가를 위한 역동적인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이 프리미어 이벤트는 최첨단 제품을 선보이고, 지식을 교환하고, 가치 있는 비즈니스 협업을 촉진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를 제공한다. 존경받는 R+T 얼라이언스의 일원인 R+T Asia는 광범위한 연결과 파트너십을 통해 업계 전문가들에게 방대하고 신뢰할 수 있는 네트워크에 대한 탁월한 액세스를 제공해 나갈 방침이다.


2025년 5월 26일~28일 다시 개최

11. 알티아시아 26.png

차양 시스템 및 도어/게이트를 위한 국제 무역 박람회 R+T Asia는 2025년 5월 26일~28일, 국립 전시 컨벤션 센터(상하이)에서 다시 개최된다. 자세한 내용은 https://en.rtasia.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공 · 설계 · 자재 · 건축주를 위한 커뮤니티 매거진, 월간빌더

빌더 게시글 꼬리말 배너.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