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외 생활 공간을 위한 10가지 트렌드
팬데믹 시대에서 태어난 원활한 실내외 생활
주택 소유자들에게 여전히 큰 욕구이다
출처_Builder By Leah Draffen
June 5, 2025
여름철이 도래하고 야외 활동이 최우선 과제가 되면서 건축, 건축, 리모델링 전문가의 56%가 실내외 결속력이 2025년 가장 큰 야외 생활 트렌드라는 데 동의하고 있다.
Fixr는 2025년 야외 생활 트렌드 보고서를 발표했는데, 가뭄에 강한 조경(62%)과 실내외 생활을 위한 포켓 슬라이딩 도어 (46%)가 올해 새롭게 떠오르는 트렌드라고 밝혔다.
98%가 업데이트된 야외 공간이 주택 가치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데 동의하기 때문에, 2025년 가장 큰 야외 생활 트렌드 10가지를 소개하고자 한다.

매끄러운 실내외 디자인 만들기
야외 공간과 외부로 개방되는 실내 공간 사이의 일관된 공간을 만드는 것이 매우 매력적이다(56%). 이러한 추세는 2023년(73%)과 2024년(78%)에 더 높았지만, 전문가들은 여전히 통일된 디자인이 지배적이라고 말한다.
프레스코(fresco) 요리하기
전문가의 40%에 따르면 야외 주방은 조만간 유행하지 않을 것이라고 한다. 그릴 주변에 영구 선반과 조리대를 만들거나 야외 가전제품과 배관 설비를 완비한 것처럼 공간이 단순할 수 있다.
다목적 공간을 극대화한다
백야드는 요즘 단순히 즐거움과 휴식을 제공하는 것 이상의 기능을 제공한다고 31%의 전문가가 말한다. 야외 공간은 운동 공간, 식사 공간, 웰니스 누크, 심지어 사무실에도 사용되고 있다.
야외 활동을 위한 구역 설정
트렌드 3번과 마찬가지로 다기능 야외 구역도 엔터테인먼트가 필요하다. 변화하는 요구에 맞게 구역을 조정함으로써 야외 공간을 일일 및 주간 필수 공간에서 주말 파티나 별 아래 영화로 전환할 수 있다. 바 지역(44%)은 올해 야외 주방 공간에서 두 번째로 인기 있는 트렌드이며, 수영장(40%)은 레크리에이션 편의시설 목록에서 상위를 차지하고 있다.
저유지보수 트랜드
전문가의 27%는 올해 저유지보수 소재와 가구가 주요 트렌드라고 말하며, 이는 지속 가능성이라는 트렌드 10위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거실 전체를 밖으로
소파, 야외 TV, 베개 던지기 등 풀 야외 거실은 올해 거의 4분의 1의 전문가가 동의하는 큰 야외 트렌드이다.
웰빙에 대한 명상
전문가의 21%에 따르면 웰빙은 야외 트렌드에서 계속해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요가 데크부터 중재 공간에 이르기까지 특히 사우나, 콜드 플런지, 수영장 등 웰빙 중심의 기능이 더 높은 추세를 보이고 있다.
야외 녹화
2025년(19%)에는 생물 친화적인 디자인이 자리 잡으면서 더 많은 녹지와 식물을 추가하는 것이 점점 더 인기를 끌고있다. 친환경 디자인은 식물을 야외 생활공간에 도입하여 ‘공존하는 분위기’를 조성한다고 Fixr는 덧붙였다.
편안하게 레이어링하기
실내 공간을 외부와 진정으로 연결하기 위해 17%의 전문가들은 러그, 담요 던지기, 부드러운 소재와 같은 실내 편안함이 파티오나 데크를 방처럼 보이게 할 수 있다고 말한다.
지속 가능한 조치를 우선시한다
지속 가능성은 안팎에서 오랫동안 지속되어 온 추세이며, 15%는 지구 온난화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면서 이러한 추세가 계속되고 있다고 답했다. 주택 소유자들 사이에서는 재활용 소재, 친환경 조경 선택,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유행하고 있다고 Fixr는 말한다.
2025년 아웃도어리빙의 또 다른 트렌드는
콜드 다이빙 풀(39%), 화재 기능(33%), 스마트 기술 통합 (27%), 플로팅 데크 및 고가 플랫폼(25%), 실외 오디오 시스템(19%), 물 기능(17%), 잔디 격자(17%), 유리 안뜰(12%) 등이 있다.
올해 아웃도어의 색상과 소재 트렌드는
흙빛 톤(56%)이 44%로 가장 높았고, 유기농 질감과 지속 가능한 소재가 모두 44%로 그 뒤를 이었다. 파티오 바닥재로는 복합 데크(46%), 투과성 포장지(44%), 매끄러운 실내외 바닥재(39%)가 가장 많이 선택되었다.
* 월간빌더 카페 등에 업로드 되는 기사는 과월호 기사입니다.
** 최신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시고 싶다면 정기구독을 추천 드립니다.
시공 · 설계 · 자재 · 건축주를 위한 커뮤니티 매거진, 월간빌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