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수목원·식물원이 함께하는 ‘국립수목원 어린왕자 프로젝트’

24. 어린왕자 프로젝트 1.png

전국 수목원·식물원이 함께하는

‘국립수목원 어린왕자 프로젝트’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야기:

나만의 식물을 찾아 떠나는 여행

24. 어린왕자 프로젝트 2.png

산림청 국립수목원(원장 임영석)은 10월부터 11월까지 두 달간 ‘국립수목원 어린왕자 프로젝트’를 전국 12개 수목원·식물원과 함께 진행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식물과의 관계를 재조명하고, 식물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인식전환 캠페인이다.

* 참여기관(12개소): 국립수목원, 국립세종수목원,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국립한국자생식물원, 경상남도수목원, 백두대간생태수목원, 보령무궁화수목원, 신구대학교식물원, 아침고요수목원, 천리포수목원, 한택식물원, 화담숲

‘국립수목원 어린왕자 프로젝트’는 참가자가 수목원 내 마음에 드는 식물을 선택해 ‘내 나무’로 삼고, 다양한 형태로 교감을 시작하는 것을 말한다. 내 나무에 이름을 지어주는 것부터 사진을 함께 촬영하거나 의미 있는 글이나 시를 지어 다른 참여자들과 함께 앱을 통해 공유할 수도 있다. 생텍쥐페리의 「어린왕자」 속 장미와 어린왕자의 관계에서 착안한 본 프로젝트는 사람과 식물이 특별한 관계를 만들어가는 과정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생명에 대한 책임감을 느끼도록 유도하고자 기획되었다.

24. 어린왕자 프로젝트 3.png

지난 5월부터 국립수목원 내부직원의 참여로 시작한 본 프로젝트는 지역 주민, 수목원 방문객을 대상으로 확대 운영되었으며 참여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이를 동력 삼아 이번에는 전국적으로 확대하여 더 많은 국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추진한다.

‘어린왕자 프로젝트’ 참여 방법은 12개 수목원·식물원에 비치된 QR코드를 통해 앱에 접속하여, 나만의 식물을 찾아 애칭과 사진 등을 입력하면 된다. 참여는 누구나 가능하며,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행사 종료 후에는 △최다 방문자, △가장 많은 식물 교감 참여자, △공유 게시물 ‘좋아요’ 상위 1~3위에게 가드너 세트를 증정하고, 추가로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커피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국립수목원 임영석 원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국민들이 나만의 애착 식물을 찾고, 내 식물과의 관계를 발전시킴으로써 자연에 대한 애정과 책임감을 느끼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우리 주변에서 자생하는 식물들이 소중한 존재임을 깨닫고, 자연과 함께하는 삶의 가치를 다시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하였다.

* 월간빌더 카페 등에 업로드 되는 기사는 과월호 기사입니다.

** 최신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시고 싶다면 정기구독을 추천 드립니다.


시공 · 설계 · 자재 · 건축주를 위한 커뮤니티 매거진, 월간빌더

빌더 게시글 꼬리말 배너 2.jpg카카오 채널_배너 광고.jpg